본문 바로가기
치매증상

치매 초기증상 자가진단하는 8가지 방법

by 치매클래스 2023. 8. 9.

 

치매 초기증상 자가진단하는 8가지 방법

소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인지 건강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치매의 초기 징후를 인식하면 개인이 적시에 의료 지원 및 중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치매의 잠재적인 초기 증상을 식별하고 인지 웰빙을 위한 사전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되는 8가지 자가 진단 팁을 안내합니다.

치매 초기증상 자가진단하는 8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정상을 넘어선 기억력 감퇴


간헐적인 건망증은 정상이지만 일상 생활을 방해하는 지속적인 기억 상실은 치매의 초기 징후일 수 있습니다. 최근 대화, 중요한 날짜 또는 이벤트를 반복해서 잊어버리고 있습니까? 힘들이지 않고 기억했던 정보를 기억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주시하십시오.

치매 초기증상 자가진단하는 8가지 방법 두번째입니다.


2. 익숙한 작업의 어려움


망설이지 않고 수행하던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걱정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요리, 옷 입기 또는 익숙한 경로 탐색과 같은 간단한 활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증가하는 패턴을 발견했다면 주의를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치매 초기증상치매 초기증상치매 초기증상


3. 언어 및 의사소통 문제


치매의 초기 징후는 언어 관련 문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단어를 찾거나 대화에서 자신을 반복하거나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데 자주 어려움을 겪습니까? 이러한 문제는 추가 조사가 필요한 인지적 변화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

치매 초기증상 자가진단하는 8가지 방법 네번째입니다.


4. 시간과 장소의 혼란


시간, 날짜 또는 장소를 추적하지 못하는 것은 또 다른 잠재적인 초기 증상입니다. 익숙한 환경에서도 방향 감각을 잃거나 사건의 순서를 놓치고 있다면 의료 전문가와 이러한 경험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5. 손상된 판단 및 의사 결정


치매는 건전한 판단이나 결정을 내리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상황을 평가하고, 재정을 관리하고, 행동의 결과를 평가하는 능력이 저하된 것을 눈치챘습니까? 귀하의 표준을 넘어서는 의사 결정의 어려움은 위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치매 초기증상 자가진단하는 8가지 방법 여섯번째입니다.

 

 

치매 초기증상치매 초기증상치매 초기증상

 


6. 사회적 위축과 성격 변화


성격, 기분 또는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설명할 수 없는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면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치매는 무관심 증가, 사회 활동 철회 또는 비특이한 기분 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7. 항목을 자주 잘못 배치


비정상적인 위치에 소지품을 잘못 놓고 발걸음을 되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은 치매 초기 단계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물건을 찾거나 마지막으로 물건을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하기 어려운 경우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8. 문제 해결 능력의 저하


계획 및 구성과 같은 복잡한 문제 해결 작업과 씨름하는 것은 인지적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지침을 따르거나, 일정을 짜거나, 다단계 작업을 완료하는 능력이 저하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매 초기증상 자가진단하는 8가지 방법 결론입니다.

 

치매 초기증상치매 초기증상치매 초기증상

 


결론

치매의 초기 증상을 인식하는 것은 인지 건강을 보장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징후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적절한 진단을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 개입은 상태를 관리하고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상당한 차이를 만들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최신 정보를 유지하고, 인지적 웰빙을 우선시하십시오.

 

'치매증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매 전조증상: 조기 발견과 대처의 중요성  (0) 2023.11.05